한국의 더위를 피해 해외로 휴가 혹은 여행을 다녀오는 분들의 숫자가 늘어가고 있다. 주말을 이용해서 또는 긴 휴가가 불가능한 분들이 가까운 베트남 다낭으로 즐거운 휴식을 만끽하고 있다.
그러나, 요즘은 한국 성수기 시즌에도 많이 들 가지만, 가능하다면 최대한 비수기에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올해 여름 성수기 시즌은 지나갔다. 9월 숙박부터 내년까지 예약을 해야 하는 시기이다. 하얏트 다낭의 풀빌라, 레지던스는 예약이 빠른 편이니 미리 예약해서 착한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겠다.
오늘은 베트남 다낭의 호텔 그중에서도 가장 고급지고 관리가 잘되어지는 다낭 하얏트 리젠시의 풀빌라, 레지던스의 장점과 요금을 알아보겠다.
1. 성수기, 비수기 이용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갈 수 밖에 없는 명절연휴, 7월중순 ~ 8월중순, 연말 연시 등 누구나 이 시기에 가고 싶은 맘은 모두 동일하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항공료, 호텔 등 아무리 베트남 다낭이 저렴하다고 해도 가격이 엄청나게 치솟는다.
그렇다면, 최대한 이 시기를 피해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일년 내내 요금이 변경되지 않는 다면 성수기때라도 미리만 예약하면 좋은 요금과 미리 풀빌라 객실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캉스투어에서 판매되는 다낭 하얏트 풀빌라는 1년에 한 두번 있을 까 말까 하는 갑작스런 호텔요금 인상외에는 1년 내내 동일요금이다.
2. 요금 비교
일반 공산품이나 식품들은 가격외에도 상품의 질을 동시에 체크해야 하지만, 동일 호텔, 동일 객실타입이라면 요금이 저렴한 게 가장 중요하다.
대가족이 여행가려면, 항공권, 숙박비용, 현지 교통비, 식사비용, 마트, 그외에 필요경비 등 많은 부분이 들어간다. 그중에서도 숙박비용은 등급에 따라, 룸 타입에 따라, 날짜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게다가, 1년에 몇번씩 갈 수 있는 해외여행이 아니기 때문에 숙소선정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 가족이 묵는 숙소가 부대시설, 규모, 청결도 등등 훌륭한 숙소에 묵고 싶은 마음은 모두 동일하다.
그러나 우리 가족이 만족할 만한 숙소인지 여부는 직접 숙박하기 전까지는 모르기 때문에 인지도 좋은 브랜드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모르는 카페에 커피맛이 어떨지 모르겠다면 그냥 스타벅스로 가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그렇다면 하얏트 다낭의 풀빌라와 레지던스 객실은 글로벌 특급 호텔 인지도에 가격까지 착하다면 놓칠 수 없는 기회이다.
바캉스투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하얏트 리젠시 다낭의 성인 6인 기준 3베드 오션풀빌라의 3박 요금을 비교해보겠다.
※ 전세계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 호텔스닷컴과 비교, 임의의 날짜 9월26일 투숙 3박 기준.
바캉스투어 : 3베드 오션풀빌라 3박 기준 총 2,850,000원
호텔스닷컴 : 3베드 오션풀빌라 3박 기준 총 3,685,008원
3,685,008원 - 2,850,000원 = 835,008원 차이가 납니다. 상당히 많은 차이를 보인다.
조식불포함 동일하고 호텔스닷컴과 차이점이라면 호텔스닷컴은 카드결제가능하며, 할인 특가로 진행하는 대신 바캉스투어는 현금결제 조건이다.
이 부분은 그동안 다녀온 손님들이 증명하고 있지만, 카드 수수료 보다도 엄청난 이익을 가져다 준다.
차이나는 금액 83만원으로 머무는 동안 다낭 현지 유명 맛집에서 일정 내내 푸짐하게 식사하더라도 충분히 가능한 금액이니 탁월한 선택이 가능하다.
전화예약은 안되고 카카오톡으로 객실 유무 문의후 예약가능하다.
3. 오롯이 우리들만의 휴식
우리 가족들만의 휴식 ! 오랜만에 부모님을 모시고 좋은 곳에서 함께 하고 싶은 시간 등 다른 투숙객들과 부딪치지 않고 전용수영장과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 풀빌라에서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에게 최적의 공간이자 쉼터인 곳이 하얏트 다낭 풀빌라이다.
하얏트 다낭 3베드 오션풀빌라는 6인 기준, 살짝 인원이 오버되도 미리 허락받고 투숙가능하다. 또한, 6인 이하의 가족은 2베드 풀빌라도 가능하고, 가격적인 부담이 있는 분들은 전용수영장은 없지만 아파트먼트 구조의 거실+주방+객실로 구성된 1베드 레지던스, 2베드 레지던스, 3베드 레지던스룸이 있으니 이 부분도 예약가능하다.
다낭은 재방문 고객이 많은 데, 재방문 고객이라면 다낭 맛집이나 카페 등을 이용하면서 좀 더 여유를 즐 길 수 있겠지만, 첫방문 고객은 풀빌라에서만 휴식도 좋지만 다낭에 왔는 데 빈펄랜드, 바나힐 등 재미있는 관광지 시설들을 미리 예약하고 와도 더욱 즐거운 다낭 여행이 될 듯 하다.
4. 서비스 예약처
당연한 말이겠지만, 대부분 호텔예약플랫폼들은 예약 / 결제만 하면 종료된다. 한국인 정서에는 사실 불안감이 있을 수 밖에는 없다.
그러나, 바캉스투어에서 예약을 도와드리는 다낭 하얏트 풀빌라와 레지던스 객실은 예약 / 결제 후에도 출발 2~3일전에 다낭 현지 한국인 사무소에 담당자와 카톡을 연결해서 체크인을 도와드리고 있다.
예약은 온라인 예약이라서 카카오톡으로만 문의 후 예약가능하다. 9월 숙박부터 내년 숙박객까지 미리 예약해서 우리 가족만의 행복함을 느껴보도록 하자.
★ 홈페이지